렉서스 LX700H 연비, 고급 SUV의 효율성은
어디까지?
최고급 SUV, 렉서스 LX700H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럭셔리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은
물론,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되어 연비에 대한
기대감도 높습니다. 하지만 덩치 큰 SUV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했다고 해서 엄청난 연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렉서스
LX700H의 연비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렉서스 LX700H, 성능과 효율 사이
렉서스 LX700H는 렉서스의 플래그십 SUV인
LX 시리즈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3.4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457마력이라는 강력한
힘을 자랑하죠. 하지만 덩치 큰 SUV인 만큼,
연비 효율이 중요할 텐데요. 과연 LX700H는
성능과 연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을까요?
LX700H 연비, 수치로 알아보기
LX700H의 복합 연비는 약 8.5km/L입니다. 기존
LX600 모델에 비해 약 5% 정도 개선된
수치라고 하는데요. 미국 EPA 기준으로 LX600보다
1mpg 높은 20mpg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연비는 약 9.3km/L, 도심 연비는 약
8km/L 수준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차량에 비하면 다소 낮은 편이지만, 고성능
SUV라는 점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단 자동변속기, 연비에 미치는 영향은?
흥미로운 점은 LX700H가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차량들이 연비를 위해 무단변속기(CVT)를 채택하는
것과 달리, 기존 10단 자동변속기를 그대로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강력한 성능을
확보했지만, 연비 효율에는 약간의 손해를 볼
수밖에 없었겠죠. 하지만 렉서스는 성능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연비를 소폭 개선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오프로드 특화, '오버트레일' 트림 주목
LX700H에는 오프로드 특화 트림인 '오버트레일'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전·후륜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33인치 전지형 타이어, 18인치
휠, 하체 보호판 등이 기본 제공되어 험로
주행 성능을 극대화했죠. 오프로드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렉서스 LX700H, 연비는 아쉽지만 매력은 충분
렉서스 LX700H의 연비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 시장에서 아주 뛰어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성능, 고급스러운 편의 사양,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 등을 고려하면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 알아본 내용 어떠셨나요? 렉서스 LX700H는
연비보다는 성능에 중점을 둔 하이브리드 SUV라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이 글이 LX700H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궁금증 해결
Q1. 렉서스 LX700H의 국내 출시 가격은
얼마인가요?
A. 렉서스 LX700h의 권장소비자가격은 VIP 1억
9,457만 원, 오버트레일 1억 6,587만 원,
럭셔리 1억 6,797만 원입니다.(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Q2. LX700H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A. LX700H는 3.4리터 V6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엔진은 고속 주행이나 급가속 시에
주로 사용되며, 저속 주행이나 정차 시에는
전기모터만으로 구동됩니다.
Q3. 오버트레일 트림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A. 오버트레일 트림은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트림으로, 전·후륜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33인치
전지형 타이어, 18인치 휠, 하체 보호판 등이
기본 제공됩니다. 험로 주행 성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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